Aug 12
# 미 국무장관의 체코 방문
미 국무장관 Mike Pompeo가 중부유럽국가 중 가장 먼저 체코에 방문했다.
UA-199897463-1

미 국무장관 Mike Pompeo가 중부유럽국가 중 가장 먼저 체코에 방문했다.
체코 전역의 들판에서 가축들이 자유로이 풀 뜯는 모습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Praha시의 들판도 예외는 아니다. 가축에게는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들판까지 모두 열려 있다.
올 가을부터 Ostrava 지역에 2층 버스가 달릴 예정이다. 런던을 상징하는 2층 버스가 오스트라바 시내버스로 활용된다.
이번 주 금요일, 올 해 수확한 첫 포도로 빚어낸 burčák을 맛볼 수 있다.
갈색이 감도는 황토빛을 띌 때가 가장 마시기 좋은 때다.
화요일 오전 6시경, Jihlava 역에서 정지신호를 무시한 화물열차가 정차한 기관차를 들이받는 사고가 일어났다.
보건부가 이번 주 신호등 체계를 발표했다. 신호등 체계는 지난주 Covid-19 상황을 분석하여 매주 발표된다. (* 7월 28일 화 #1_1.2 신호등 체계 기사 참고)
레바논 Bejrút 폭발사고로 인해 현재까지 집계된 사망자가 약 163명, 부상자는 약 6천 명에 이른다. Bejrút는 지난 4일, 항구폭발로 인해 도시의 절반 이상이 폐허가 됐다. 이에 내각 퇴진을 외치는 거센 시위가 더해져 혼란이 극에 달한 상황이다.
월요일 저녁, 레바논 Hasan Dijáb 총리가 내각사임 기자회견을 열었다.
만삭의 산모 Monika는 진통을 느끼며 출산이 임박함을 알아차렸다. 남편은 만삭의 아내를 차에 태워 급히 Třinec 병원으로 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