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p 07
# 영화감독 Jiří Menzel 별세
지난 일요일, 오스카상에 빛나는 체코의 유명 감독 Jiří Menzel이 8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UA-199897463-1

지난 일요일, 오스카상에 빛나는 체코의 유명 감독 Jiří Menzel이 82세의 나이로 별세했다.
주요 안건으로 노인을 위한 1회성 특별연금 - 5,000Kč 지급안이 승인됐다.
환경부 장관 Richard Brabec는 환경을 위한 '플라스틱 제품 사용 금지에 관한 안건' 을 내각에 제출했다. 2021년 7월 부터 일회용 플라스틱 제품의 시장출시를 금지하는 안이다.
중앙위생국의 수석위생사 Jarmila Rážová가 Covid-19에 확진됐다.
Olomouc에서 'Dny evropského dědictví (유럽 문화유산의 날)' 행사가 시작된다.
한 여성이 날씨가 덥다는 이유로 비행기 날개 위에 올라가는 상식 밖의 사건이 발생했다.
ČSÚ (체코통계청) 에 따르면 2/4분기 HDP (국내 총생산) 이 전년 대비 약 11% 감소했다. 주로 외부 (해외) 수요 급감 여파로 분석된다.
체코에서 생산한 최초의 순수 전기자동차 'Škoda Enyaq iV' 가 출시됐다.
거주민 또는 상점 관련 차량만 시내 진입을 허가받아 드나들 수 있다. 보행자의 안전한 이동을 위한 조치다.
9월 1일 부터 Ostrava 시의 트램의 소음이 줄어들고 속도는 더욱 빨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