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A-199897463-1

총리는 화요 내각회의에서 보건부와 교육부의 장관 사임 문제를 거론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24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Jan Blatný 보건부 장관의 퇴임 고별사가 발표됐다. 신임 보건부 장관은 Fakultní nemocnice Královské Vinohrady의 Petr Arenberger이다.

금일부터 각 병원의 Covid 특별케어모드가 해제된다. 병원들은 그동안 미뤄두었던 Covid 이외 환자의 진료와 수술 일정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프라하와 브르노에서 새로운 모바일 앱, 'Pozor tramvaj!'를 테스트 중이다.

어제 오후, 프라하 Vltava 강변의 Masarykovo 제방을 중심으로 약 한시간 반 동안 폴리스 라인이 그어지고 통행이 제한됐다.

판데믹이 일년 넘게 지속되고, 이동의 자유까지 제한되자 시민들의 일상이 점차 근대 이전의 일상에 가까워지고 있다.

일요일인 어제부터 체코 입국시 Covid 테스트 음성 결과지를 반드시 제출해야하는 위험국 분류가 붉은색에서 갈색으로 한단계 완화됐다.

오스트리아는 다음주 1백만 회 분량의 러시아산 Suputnik V 백신 수입 계약을 맺는다. 4월 중 총 30%를 우선 수입하고, 6월 말까지 남은 70%를 순차적으로 수입할 계획이다.

1월말 Písek에서 조류독감이 발생한 이래, 어제까지 25개 지역에서 조류독감이 확인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