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 26
# 현재 체코 내 Covid-19 상황(10/26)
출처: mzcr.cz
UA-199897463-1

출처: mzcr.cz
지난 토요일 오전, 수백명의 시민들이 Vltava 강변에서 열리는 농산물 시장에 몰려들었다.
체코 Dvůr Králové 사파리 공원에 새로운 식구가 이사왔다.
계속되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프라하시는 올해 크리스마스 행사를 대폭 축소한다고 밝혔다.
어제 내각의 사실상 Lock down 규제조치가 발표되자 시민들이 쇼핑센터로 몰려들었다.
새로운 규제 관련한 정부의 브리핑이 있었던 어제, Zlín 지역의 한 이발소가 규제시작 직전인 오늘 새벽까지 밤샘 영업을 하여 화제다.
국가는 2차 바이러스 유행으로 인한 규제조치로 영업이 중지된 기업을 대상으로 근로자 임금의 100%를 보상한다고 발표했다. 대상 기업은 Antivirus 프로그램을 통해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어제인 10월 21일부터, 규제로 인해 타격을 입은 사업주들은 사업장 임대료 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다.
프라하 Tančící dům (댄싱 빌딩) 맞은편 Jiráskovo náměstí 의 청동 분수가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청동 분수가 아름다운 조형물이 아닌, 물 뿜는 쓰레기통처럼 보이기 때문이다.
내각은 금일 오전 특별회의를 마친 후, 어제 저녁부터 예고한대로 더욱 강력한 규제조치를 단행한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규제조치는 지난 봄 판데믹 시기와 마찬가지로 사실상의 Lock down 조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