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ladno 시장 교체- Dan Jiránek 시장 대신 Milan Volf

14/09/2020

2018년 선거에서 승리를 거둔 VPK(Volba pro Kladno)당은 시의원 33석 중 13석을 차지했지만, ODS당과 소수당의 연합에 밀릴 수 밖에 없었다.

뒤이어 ODS당 소속 Dan Jiránek이 시장으로 선출되자 VPK당의 영향력은 더욱 줄어들었다.

선거로부터 2년이 지난 오늘, 시 정규회의에서 VPK당의 Přemysl Mužík가 믿을 수 없는 안건을 제출, 통과하며 시가 발칵 뒤집혔다.

현 시장을 해임하고 시장직을 Milan Volf (VPK)가 대리해야 한다는 안건이다. 이 안건은 초고속으로 시의회를 통과했다.

Přemysl Mužík는 이번 안건은 쿠데타나 혁명이 아니라고 말한다. 2년 전 선거에서 VPK당이 승리했으니 VPK당 인사가 시장이 되었어야 했는데, 야당 연합으로 다른 당 인사가 선출된 것이 잘못이라고 지적한다. 지금 뒤늦게나마 잘못 선출된 시장직을 바르게 돌려놓은 것 뿐이라고 밝혔다.

시장이었던 Dan Jiránek은 해임된 후 야당 대표 겸 체코의 도시 및 지방자치단체연합 부국장 직으로 돌아간다.

9월 14일, 오늘부터 Milan Volf가 새로운 시장으로 선임되었다.

출처 : idnes.c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