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국외여행시 보험 추천

13/07/2020

올 여름에 국외여행 및 국내휴가를 즐길 예정이라면, 미리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자.

여행자 보험은 보통 하루 단위로 계산되므로 여행기간에 맞추어 가입할 수 있다. 국외여행을 위해 여행자 보험을 들 때, 대부분의 보험사가 출발 날짜를 기준으로 Covid-19 위험 신호등 색깔에 따라 보험 조건을 달리한다.

초록 및 주황색 신호등 국가를 여행한 후 Covid-19에 감염된다면, 검사와 치료비용을 보험사가 모두 부담한다. 붉은색 신호등 국가를 여행한다면, 보험가입은 가능하지만 Covid-19를 제외한 기타 건강상 문제만 보장한다.

국외 여행지에서 여행지 당국의 조치로 격리하게 될 경우, 보험사들은 숙박비를 책임지지 않는다. 그러나 바이러스 양성결과와 치료를 위한 비용은 보험사가 모두 책임진다. 전화, 모바일 앱이나 email로 보험기간 추가 연장도 가능하다.

국내여행에 여행자 보험 가입 권유가 의아할 수 있다. 그러나 휴가지에서는 평소에 하지 않던 특별한 활동을 하기 마련이다. 자전거 하이킹이나 래프팅 등의 야외활동도 많다.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면, 적은 비용으로 크고 작은 사고를 대비할 수 있고, 도난 및 여행 취소 등도 보상받을 수 있다. 보험료도 하루에 10~20Kč에 불과하다.

보험사마다 보장 조건과 금액이 상이하며, 보험의 효력 범위도 다양하다. 여러 보험사를 방문하여 비교한 후 가입하자.


* 보험사별 내용

Allianz : 여름휴가 특별 20% 할인 중

Axa : 국외여행보험 및 국내여행보험 출시 (특히, 자전거 하이킹 및 관련 사고 특약조건)

Colonnade : 국외 및 국내 여행을 취소할 경우 환불, 자동차 사고 및 상해보험

ČPP : 연말까지 25% 보험료 할인

Ergo : 차량 어시스턴트를 포함한 여행자 보험

Direct : 휴가철 차량 보험 혜택 강화

Generali Česká : 국내 여행을 취소할 경우 환불.

Kooperativa : 항공편 취소 환불 및 여행보험 전반 어시스턴트 서비스

Slavia : 모바일 앱 전자카드 어시스턴트 기능, 차량 고장시 체코까지 견인 포함

Uniqa : 단기 휴가를 위한 상해보험

ZP MV ČR : 여름방학동안 어린이의 국내외 보험 무료가입


출처: idnes.c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