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 - Noviny

Na tomto webu naleznete dvoje noviny. Korejské a české. Ty první, Praha ilbo, jsou věnovány dění u nás, druhé, Korejský deník (s nickem Koky), jsou o Koreji. O obou Korejích. 

지난 수요일, 세관원들이 SAPA를 덮쳐 대량의 위조 명품들을 적발, 세관 검문 중 역대 최고 물량을 압수했다.

Natural 95가 가장 비싸게 거래되는 지역은 프라하로, 1리터당 평균 33.70Kč을 기록했다. Nafta는 Natural 95보다 약 2Kč 낮은 가격에 거래되고 있다.

어제 브르노 시는 450~480억Kč의 비용이 소요될 신 브르노 중앙역 공모전의 당선작을 발표했다.

20년 전에 도난당한 천사 조각상 두 개가 드디어 제자리를 찾았다. 천사상들은 오랜만에 본래 장식되어 있던 교회 예배당 자리로 돌아왔다.

체코의 바이러스 감염확산세가 정체기에 접어들었다. 바이러스 재상산지수도 1 이하로 낮아져 0.97을 기록했다.

2020년에 조사한 체코 평균 수명은 남성 76.3세, 여성 82.1세였다. 그러나 판데믹으로 인해 약 0.7세 감소하여 2021년 기준으로 남성 75.3세 여성 81.4세를 기록했다.

스페인 Costa Blanca에 높이 187m의 47층 리조트 Intempo가 완공되며, 동시에 EU권 내 최고 높이의 건물로 기록됐다.

EU는 2026년까지 일광절약 시간인 서머 타임을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서머 타임은 3월 마지막주 월요일에 시작되어 10월 마지막주 월요일에 종료된다.

시력을 높이는 레이저 안과 수술 건수가 예년에 비해 30% 가량 늘었다.

뱀이다!!

22/07/2021

체코내 뱀물림 사고가 30% 가량 늘었다.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에 뱀 서식지를 찾는 관광객도 늘었기 때문이다.

체코 전역에서 작년 9월 1일 부터 어제까지 시행된 Covid-19 테스트가 3천만 건을 넘어섰다.

체코국립은행이 올 상반기에만 5천건 이상의 위조 지폐와 위조 동전을 회수했다고 밝혔다.

커피 원두 가격이 상승함에 따라 곧 전세계 소비자 물가도 출렁일 것으로 보인다. 특히, 체코 시장에서는 카페나 마트에서 포장, 판매하는 커피 원두 가격 상승이 예고된다.

체코식품감독원은 Kunín 요거트 중 일부 제품에서 Ethylenoxid (에틸렌옥사이드) 가 검출된 것을 확인하고 철수 명령을 내렸다. Ethylenoxid 는 살균 소독 및 부패 방지 효능이 있으나, EU에서 식품 사용을 금지한 성분이다.

영국은 어제부로 판데믹 이전의 모습으로 돌아갈 것을 선언했다. 7월 19일부터 나이트클럽 운영 제한이 해제되고, 모임 규제도 사라지며, 다중이용시설 마스크 의무화마저 해제됐다.